라브 카브(Rav-Kav) 이스라엘 교통 카드

trans_12

라브 카브는, 이스라엘에서 트램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사용하는 교통 카드이다.

단기간 이스라엘에 있을 예정이면 굳이 이 카드를 만들 필요가 없지만
장기간 이스라엘에 머물면서, 다양한 곳을 여행할 예정이라면, 이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편할 거다.

한국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 교통카드를 찍는 것처럼, 트램이나 버스를 탈 때 이 라브 카브를 찍으면 된다.

라브 카브를 만드는 방법

준비물 : 여권, 발급료는 무료


1. 각 도시의 센트럴 버스 스테이션 티켓 오피스나 라브 카브 서비스 센터로 간다.

라브 카브 서비스 센터는, 아래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찾아볼 수 있다.
http://www.egged.co.il/Article-786,1427-Rav-Kav-Card.aspx#1

2. 서비스 센터에서 주는 서류를 작성하고 여권을 보여준 뒤, 그곳에서 바로 사진을 찍는다.
그럼 주민등록증과 같이, 내 사진과 이름이 기록된 버스 카드가 금방 발급된다.

이 라브 카브를 통해, 일반적인 편도 티켓뿐만 아니라, 왕복 티켓, 다구간 티켓 등을 충천해 사용할 수 있다.

trans_13

또한 라브 카브 아노니미(Rav Kav Anonimi)라는 익명용 카드도 있는데

이 카드는 서비스 센터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지만, 버스 기사에게서 5세켈을 주고 구매할 수 있다.

그리고 이 카드에는 개인정보가 기록되지 않는다.

다만 이 카드로는 일반적인 편도 티켓만 충천해서 사용할 수 있다.

라브 카브를 충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;


1. 버스를 탈 경우, 버스 기사에게 라브 카브와 함께 충천할 만큼의 세켈을 건네주면 된다.
2. 트램을 탈 경우, 트램역에 있는 티켓 판매 기계에서 충천할 수 있다.


아래의 사진과 같이 라브 카브를 꼽고 티켓을 구매하듯 원하는 옵션을 눌러 충천하면 된다.

trans_14
Scroll to Top